본문 바로가기
영상 리뷰/운동·건강 영상 리뷰

이 여자가 가슴 사수를 위해 한 것들 - 다이어트, 마사지, 운동, 식단 (ft. 김연쿵)

by W.H. 2024. 4. 24.
반응형

많은 댓글에 써 있듯 특정 부위만 살을 빼주는, 혹은 특정 부위만 살을 안 빼는 운동은 없습니다. 하지만 특정 부위만 얇아지는 방법은 많아요. 이게 무슨 말이냐면 다이어트를 할 때 무작정 살을 뺀다기보다는 몸을 좀 조각하면서 뺀다는 개념으로 가져가시면 좀 더 쉬울 거예요. 확실한 거는 제가 좀 가슴살도 같이 빠졌으면 좋겠다 했던 다이어트를 할 때가 있었거든요. 그래서 이 방법들을 안 했던 때와 좀 가슴살을 지켜야겠다고 하면서 다이어트를 했을 때와 가슴 둘레 차이가 정말 큽니다. 그리고 이번 다이어트 때는 밑가슴 둘레는 줄어들면서 위는 그대로여서 오히려 컵 수가 한컵 더 커졌어요. 자 그럼 오늘은 스텝 1 가슴 덜 빠지는 법과 스텝 2 같은 가슴이여도 더 커 보이는 법에 대해서 강의해 드리겠습니다.

출처: 김연쿵 유튜브 영상

 

 

김연쿵
김연쿵

 

 

가슴 덜 빠지는 법 - 마사지

챕터 1도 세 가지로 나뉘어요. 마사지와 식단, 운동! 먼저 마사지부터 보실게요. 몸을 조각할 때는 마사지의 역할이 정말 커요. 겨드랑이에서부터 유선을 풀어주는 마사지가 있는데 전 이걸 우연히 초등학교 때 TV를 보다가 보게 됐었거든요. 그후로 저는 뭔가 어린 마음에 좀 습관적으로 했던 기억이 있어요. 가슴은 유전의 영향이 크다고 하지만 저희 집 유전을 보면 사실 가슴이 그렇게 큰 사람이 있지는 않거든요. 저는 제가 이 마사지를 좀 많이 한게 지금의 저를 있게 하지 않았나 라고 조심스럽게 예측하고 있어요. 유튜브에 가슴 유선 마사지 같은 거 치면 많이 나올 거예요. 그거 보고 따라하시면 될 것 같고 그리고 저는 운동 후에 항상 씻을 때 등살 밑에 살, 쇄골살 같은 걸 가슴에 모아주면서 씻거나 그냥 별 생각 없이 하는 것들이 있었는데 일본 한 방송에서 이 마사지를 하면서 이게 가슴을 좀 키우는 마사지라고 소개하더라고요.

 

 

 

 

 

가슴 덜 빠지는 법 - 식단

그럼 이제 식단으로 넘어갈게요. 식단이 저는 정말 많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해요. 만약에 뼈말라로 빼고 싶다거나 체지방 쭉 뺀 근육걸이 되고 싶다면 절대 가슴을 지킬 수는 없을 거예요. 가슴을 지키려면 지방 섭취를 꼭 하셔야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치즈! 저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치즈를 끊지는 않았었어요. 성장기 여자들도 지방 섭취를 좀 많이 해야 가슴이 커진다고 하고 성장을 다 하면 이게 뭐 소용 없다고는 하는데 저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지방 섭취를 아예 안 했을 때가 있었긴 했거든요. 그때가 진짜 가슴이 좀 많이 빠졌을 때! 60kg에서 한 53kg까지 뺐을 때가 가슴이 가장 많이 빠졌을 때였어요. 저는 탄수화물을 줄이지 지방섭취를 줄이지는 않았습니다. 가슴을 지키고 싶으면 지방 섭취를 꼭 줄이지 말아 주세요.

 

 

가슴 덜 빠지는 법 운동

사실 이 파트가 제가 이 영상을 안 올리려고 했던 가장 큰 이유였어요. 제가 가슴살을 안 빠지게 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시 여겼던 게 있다면 절대 가슴을 출렁거리지 않게 만든다였어요. 어떤 수를 쓰더라도!

1. 너무 오랜 시간 하는 유산소는 웬만하면 안 했습니다.

2. 뛰는 유산소를 할 때도 가슴 흔들림을 어떻게 해서든 최소화했습니다.

3. 팔운동을 안 했어요.

이게 어떤 거냐면 천국의 계단이나 러닝머신 걷기를 10분 이상 한다든지 그런 걸 안 하고 차라리 10분 가량 인터벌 러닝을 하든지 천계를 15분만 하든지 뭐 이 정도로만 했었어요 유산소를 그렇게 오래해서 살을 빼면 뭔가 구석구석 다 빠지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인터벌은 걷고 뛰고를 반복하는 건데 중요한 거는 저는 유산소를 할 때 팔짱을 끼든지 팔을 가슴에 붙이든지 기도하는 자세를 취하든지 합니다. 이게 진짜 쪽팔리기도 하고 만약에 같은 헬스장 사람이 이 영상을 보면 저 유산소 할 때 진짜 쳐다볼 것 같은 거예요. 제가 그래서 이걸 안 올리려고 한 거였거든요. 제가 아무리 좋은 스포츠 브라를 하더라도 어느 정도 가슴 이상이신 분들은 공감을 하시겠지만 가슴이 절대 아예 안 흔들릴 수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이렇게 물리적으로 가슴 움직임을 0에 수렴하게 할 수 있는 그런 방법들로 저는 뛰고 있는데 이게 티가 안 나려면 기도 메타가 제일 좋거든요. 뛰면서 이렇게 기도를 하면서 뛴다고 생각을 하면 되는데 저는 정말 두 손을 모으고 뜁니다. 정말 이렇게 뛰어요. 혹시 정 떨어지셨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팔운동 얘기는 이두, 삼두 같은 운동을 하지 말라는 게 아니라 유튜브에서 팔 홈트 찾아보시면 흔드는 동작이 많을 거예요. 근데 이게 가슴살이 같이 움직이기도 하고 가슴이 움직이면 가슴살이 빠지는 느낌도 들지만 확실한 거는 일단 처지게 되거든요. 처지면 작아 보여요. 그래서 웬만하면 이 가슴 출렁임을 막을 수 있도록 팔을 흔드는 운동도 안 했습니다. 저도 팔살이 아직도 고민이긴 하지만 그래서 운동보다는 림프 마사지 같은 걸로 팔 붓기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그렇게 몸을 조각해 나가고 있습니다.

 

 

가슴 커 보이는 법

자 이제 가슴 커 보이는 법에 대해서 알려 드릴 건데요. 사실 이 부분이 더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챕터 1을 아무리 잘 수행해도 다이어트로 5kg 이상 뺄 때 가슴이 빠질 수밖에 없긴 하거든요. 말씀하신 대로 유전의 영향도 좀 있고요. 근데 같은 가슴이지만 허리가 얇은 쪽이 가슴이 더 커 보이지 않습니까? 결국은 컵 크기가 중요하기 때문에 무작정 살을 빼기보다는 몸을 조각해야 한다는 겁니다.

 

허리 줄이는 법: 필라테스 호흡법

필라테스 호흡법으로 흉통의 크기를 줄여 주세요.

 

허리 줄이는 법: 트위스트 동작

허리 라인이 중요합니다. 옆으로 쭉쭉 늘리는 옆구리 운동은 오히려 옆구리 크기를 늘릴 수 있어서 통짜 몸이 될 가능성이 커요. 그럼 안 예뻐. 그래서 트위스트하는 동작의 복근 운동을 많이 수행해야 합니다.

 

허리 줄이는 법: 군살 정리

주변 군살들이 많으면 가슴 큰 사람이 아니라 그냥 살찐 사람으로 보여요. 부유방과 쇄골 승모근 쪽 마사지를 자주 해 주세요. 관련 영상들은 유튜브 좀만 검색하셔도 나올 거예요.

 

빠진 가슴은 네 것이 아니니 미련 갖지 말라는 말 많이 들으셨죠?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안 빠질 가슴은 지키는게 맞다. 당신의 빠진 가슴, 사실은 당신 거였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