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모아이 김민우 선수와 다이하드스피릿 나카무라 다이스케 선수가 '블랙컴뱃 칼의 노래' 한일전 제4경기에서 페더급 매치에서 맞붙었습니다. 나카무라 다이스케 선수는 40대의 노장 파이터임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탭을 치지 않을 정도로 "꺾이지 않는 마음"을 보여주었고 김민우 선수는 압도적인 실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침착하게 경기를 풀어나가 결국 승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다이하드 스피릿
본명 나카무라 다이스케
1980년생
전 DEEP 라이트급 챔피언
키 176cm
체중 66.6kg
프로 전적 34승 28패 1무
인스타그램 nakamurazukido
코리안 모아이
본명 김민우
1993년생
전 밴텀급 챔피언
블랙컴뱃 페더급 랭킹 2위
키 177cm
체중 65.9kg
프로 전적 10승 2패
인스타그램 korean_moai
3라운드 3분 49초 리어 네이키드 초크로 인한 승자: 코리안 모아이
[코리안 모아이 선수 경기 인터뷰 내용]
Q. 승리 축하드린다. 승리 소감은?
A. 인터뷰로는 7분에 끝낸다고 얘기했었는데 상대를 파악했습니다. 위협적인 선수였습니다. 애초에 플랜은 그라운드를 잘하시니까 타격으로 끝내는 거였는데 1라운드에 그라운드 섞어보니까 제 그라운드가 더 강한 것 같아서 둘 다 많이 선호한 것 같습니다. 제가 3년 넘게 공백이 있었는데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복귀전 잘 한 것 같아서 기쁘고 기자회견 때 큰 형님이신데 제가 액션이라고 밀었는데 그점 다시 한 번 죄송하다고 사과드리고 싶습니다.
Q. 블랙컴뱃에서는 처음 넘버링 대회를 뛰셨는데 어떠셨는지?
A. 대우가 정말 달랐습니다. 개체량 현장부터 선수들이 리바운딩할 수 있는 음식도 전부 제공했고 세컨들도 다 잘 챙겨주셨고 스트레스 받을 게 하나도 없었습니다. 저희는 저희가 막 (다른 대회) 표를 팔면서 시합 준비를 한 적도 있어서 스트레스를 받았었는데 이렇게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시니까 실감나고 굉장히 좋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Q. 코리안모아이 선수에게는 소중한 친형 프린스 선수가 있다. 오늘 세컨으로도 함께 해주면서 동반 승리를 거두셨다. 코리안모아이 선수가 프로 오디션에서 “형과 내가 동시에 같은 넘버링에 출전해서 동반승리를 거두면 살면서 가장 기쁜 날이 될 것 같다”고 하셨는데 소원을 이루셨다. 어떠신지?
A. 지금은 진짜 31년 살면서 가장 행복한 날인데 형이 이전 경기 뛸 때 너무 긴장돼서 집중이 안 됐는데 형이 이기는 순간 체한 게 뚫리는 느낌이어서 더 가볍게 했던 것 같습니다.
Q. 아시아에서 본인들이 가장 강한 형제라고 말씀해주셨는데 두 형제의 목표는?
A. 일본단체에 굉장히 유명한 스타가 있습니다. 아사쿠라 선수! 그 형제가 있는데 아시아에서 누가 가장 강한지 일단 그걸 가장 먼저 겨루고 싶습니다.
Q. 코리안모아이 선수를 잡기 위해 페더급의 강자들이 대기표를 뽑고 기다리고 있다. 타단체 챔피언이자 프로 오디션에 출전했던 찬스 선수, 광남 선수, 유짓수 선수 등 내로라 하는 강자들이 줄을 서고 있는데 이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A. 갑자기 생각났는데 선수 소개할 때 패더급 랭킹 2위라고 소개해 주셨는데 랭킹은 누가 정한 건지 알고 싶습니다. 당연히 제가 국가대표고 챔피언 위에 제가 있는데 왜 제가 랭킹 2위인지 묻고 싶습니다.
회색: 왜 코리안 모아이 선수가 2위죠?
검정: 챔피언이 유짓수 선수라서 그렇게 말씀하신 것 같다.
코리안모아이: 챔피언 올라오십시오.
유짓수: 얘기하세요.
코리안모아이: 챔피언이 겁이 많습니다. 이틀 전에도 라이진 그랑프리 오퍼가 왔었습니다. 그래도 이 단체를 선택한 만큼 이 단체에서는 꼭 챔피언을 먹고 해야될 것 같습니다.
Q. 현재 페더급 챔피언 유짓수인데 그럼 유짓수의 벨트를 뺏겠다는 말씀이신지?
A. 뺏는 게 아니고 챔피언 벨트가 원래 제 겁니다.
Q. 그 외에 다른 파이터들은 혹시 신경이 안 쓰이시는지?
A. 챔피언만 생각하고 있고 저는 이 국가대표 타이틀을 은퇴하기 전까지 유지할 겁니다.
검정: 순번정리를 해야 합니다. 친형님이 벌써 대기표를 뽑았는데 어떻게 하실 건지?
코리안모아이: 형이랑 아직도 같이 한 침대에서 노기 주짓수 하면서 잠드는데 이긴 사람이 먼저 순번 처리하고 당연히 질 일은 없겠지만 저희 형제 선에서 무조건 끝납니다. 여기서 멈출 거였으면 애초에 시작도 안 했습니다. 저희는 라이진, 벨라토르 등 세계 단체 다 무너뜨릴 생각입니다.
유짓수: 검정님만 괜찮으면 오전에 프린스 선수, 저녁에 모아이 선수랑 해도 괜찮을 것 같은데요.
코리안모아이: 저 친구는 겁이 많습니다. 10분만 주시면 지금 바로 하겠습니다.
(중략)
Q. 코리안 모아이 선수 마지막으로 승리 소감은?
A. 일단 들러리(유짓수)는 신경 쓰지도 않고 이번 시합 하면서 도움 주신 분들 많습니다. 이 자리에서 말하면 팬분들이 싫어하는 걸 알기 때문에 제가 경기 마치고 한분 한분 다 찾아 뵙고 인사드리겠습니다. 도와주신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이하드 스피릿 선수 경기 인터뷰 내용]
Q. 다이하드 선수, 함성 들리시는지? 정말 백전노장의 투혼을 볼 수 있었던 멋진 경기였다. 오늘 경기 어떠셨는지?
A. 무엇보다도 20년 동안 선수생활 했는데 처음 체중 오버했습니다. 오버해버려서 정말 죄송했습니다. 그래도 시합 받아준 코리안모아이 선수에게 감사했습니다.
Q. 많은 팬분들이 다이하드 스피릿 선수의 매너와 경기력에 감동을 받았다. 한국의 블랙컴뱃에서 코리안 모아이 선수와 경기를 하셨는데 어떠셨는지?
A. 정말 세계적인 선수라고 느꼈고 저도 꽤 자신은 있었는데 아무것도 하지 못할 정도로 상대가 강해서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저는 아직 더 강해질 수 있다고 정말로 생각하고 있어서 상대편 선수의 레벨을 향해서 계속 강해지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Q. 마지막으로 여기 모인 많은 팬분들께 한 말씀?
A. 오늘은 정말 감사했습니다. 정말 굉장히 좋은 대회였고 엄청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격투기가 좀 더 한국과 일본 둘 다 흥행했으면 좋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경기 영상 확인: https://www.youtube.com/watch?v=nbYkr6xOzwM
'영상 리뷰 > 운동·건강 영상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킹베어 아카자와 유키노리 vs 화이트베어 최원준 경기 인터뷰 내용 (0) | 2023.02.11 |
---|---|
블랙컴뱃 칼의노래 한일전 검정(블랙컴뱃 대표)과 사에키(Deep 대표)의 소감 (0) | 2023.02.10 |
리틀 섹시야마(DEEP) vs 프린스(블랙컴뱃) 종합격투기 경기 인터뷰 내용 (0) | 2023.02.08 |
아이언 스파이더(DEEP) vs 맨티스(블랙컴뱃) MMA 경기 인터뷰 내용 (0) | 2023.02.07 |
리틀 자이언트(DEEP) vs 고스트(블랙컴뱃) 종합격투기 경기 인터뷰 내용 (0) | 2023.02.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