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 섹시야마
본명 야마모토 세이고
키 172cm
체중 61.8kg
프로 전적 4승 10패 1무
인스타그램 seigo.yamamoto
프린스
본명 김종훈
키 177cm
체중 61.2kg
프로 전적 5승 무패
블랙컴뱃 밴텀급 랭킹 3위
인스타그램 prince_moai
2라운드 39초 TKO로 인한 승자: 프린스 김종훈
[김종훈 선수 인터뷰 내용]
Q. 이 날만을 간절히 꿈꿔왔을 것 같다. 지금 심정, 그리고 승리 소감은?
A. 우선 1라운드가 제 생각대로 안 풀려서 거만한 얘기일 수 있긴 한데 마음이 좋진 않습니다. 연습하고 실전이 많이 다르다는 걸 많이 느꼈고 부족하지만 그래도 이겼으니까 기쁨을 만끽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확실히 프린스 선수가 1라운드 안에 보내버릴 거라고 예상해주신 분들이 많다. 혹시 어떤 부분 때문에 1라운드가 힘겹게 느껴지셨는지?
A. 다 변명이긴 한데 오늘 조금 다리에 힘이 안 들어갔습니다. 오랜만에 시합 뛰는 것도 있고 긴장 안 하려고 했는데 긴장한 것도 있고 세이고 선수가 5연패이긴 하지만 굉장히 강한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아쉽습니다.
Q. 승자 인터뷰 하는 거 맞는지?
A. 기쁘긴 한데... 감사합니다.
Q. 압도적인 모습은 그래도 1라운드에 보여주시고 2라운드에 타격으로 피니시를 시키셨다. 국내 최연소 블랙벨트이기도 한 프린스 선수가 타격으로 끝낼 거라고 예상한 분들은 그렇게 많지 않았었는데 본인은 혹시 타격으로 끝낼 것으로 준비를 하고 나오신 건지?
A. 저는 전략이 굉장히 많습니다. 거만한 얘기일 수도 있긴 한데 그래플링이든 타격이든 우리나라에서 저를 이길 수 있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의가 있는 사람은 모아이짐으로 오셔도 되고 아니면 말씀을 하십시오.
회색: 국내에서 자신보다 강한 파이터는 없다고 말씀해 주셨는데 프로 오디션에서도 “유짓수도 1라운드예요”라고 해주셨는데 유짓수 선수가 오늘 챔피언벨트를 매고 이 자리에 와있습니다. 유짓수 선수 케이지로 올라와 주십시오.
회색: 자신보다 강한 국내 파이터는 없다는 프린스 선수의 발언에 대해 유짓수 선수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유짓수: 우선은 오늘 첫 경기랑 두 번째 경기가 한국이 져서 마음이 안 좋았는데 세 번째 경기에서 승리해 주셔서 너무 축하드립니다. 근데 경기를 봤는데 일본 선수가 플라이급도 뛰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근데 저는 밴텀급 선수인데 라이트급 선수, 페더급 선수랑도 했었습니다. 근데 플라이급 선수를 못 눌러 놓는 걸 보니까 한국에서 가장 잘 한다는 말을 할 수 있는지 의심됩니다.
프린스: 저랑 싸워서 이길 자신 있습니까?
유짓수: 저는 그래플링이 아니라 타격에서도 밀릴 자신이 없습니다.
프린스: 바로 가시죠.
유짓수: 빼지 않겠습니다.
프린스: 4월에 하시죠.
회색: 4월에 가능할지?
검정: 감사할 따름인데 우리 선수들 너무 자유로워서 대진을 마음대로 짜는데 제 계획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지금 계획을 최초로 공개한다면 6월에 국가대표들하고 현 챔피언들하고 싸우게 할 것이다. 거기서 이긴 진짜 챔피언 진짜 최강자들만 데리고 일본으로 건너가서 DEEP을 박살낼 겁니다. 그래서 6월에 괜찮으십니까?
프린스: 너무 좋습니다.
유짓수: 좋습니다.
검정: 그리고 가능성을 하나 더 열어 두겠습니다. 유짓수 선수는 지금 페더급 챔피언인데 만약에 김종훈 선수의 친동생인 코리안 모아이가 이 다음 경기인 일본 선수와의 경기를 이긴다면 6월에 먼저 코리안 모아이랑 하는 거 어떠십니까?
유짓수: 유튜브에 나와서 말씀해 주셨을 때 프린스 선수가 저를 아래로 보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이전 선수들도 그런 말을 많이 했지만 결국에는 케이지에서 제 아래에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프린스 선수랑 제 본 체급인 밴텀급에서 한 번 하고 싶습니다.
프린스: 너무 감사합니다. 유짓수 선수는 제가 1라운드에 보내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여기 오신 팬분들께 한 말씀?
A. 기대 많이 해주셨는데 그 기대에 못 미친 것 같아서 정말 죄송합니다. 다음에는 긴장 안 하고 좀 더 멋진 모습 유짓수 선수한테 보여드리겠습니다. 1라운드!
[야마모토 세이고 선수 인터뷰 내용]
Q. 오늘 경기 어떠셨는지?
A. 서브미션으로 질까봐 그것만 신경쓰다가 진 것 같습니다.
Q. 프린스 선수뿐만 아니라 리틀 섹시야마 선수도 응원하러 와주신 팬분들이 굉장히 많다. 팬분들께 한 말씀?
A. 한국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가 약해서 졌습니다. 제가 약해서 져버려서 응원해주신 건 굉장히 기쁜데 언제나 제가 기대에 못 미쳐서 정말로 슬픕니다.
Q. 한국 많은 팬분들이 리틀 섹시야마 선수가 블랙컴뱃에서 뛰었으면 좋겠다고 응원의 댓글을 적어주신 분들이 많다.
A. 2년 전에 할머니가 돌아가신 뒤에 계속 연패하고 있습니다. 이게(목걸이가) 할머니 유품입니다. 계속 할머니가 보고 있다고 생각하고 싸웠는데 이기지 못해서 한 번 제가 소년원을 나왔을 때 열등감을 느꼈을 때처럼 지금 같은 마음으로 새로운 것에 도전하려고 합니다. 은퇴하겠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마지막 경기가 블랙컴뱃이어서 저는 행복합니다. 많이 행복합니다.
회색: 승리한 파이터가 나왔는데 또 표정이 어두우십니까?
검정: 먹먹합니다. 은퇴할 줄 몰랐습니다. 왜냐하면 일본 선수들이 사실 한국에 와서 몸 풀고 훈련을 블랙컴뱃 본관에서 했는데 그 때 세이고 선수가 자기는 어머니의 나라에 와서 행복하고 이번 경기 이기면 계속 활약을 하고 싶다고 했고 저랑 약속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예기치 못한 은퇴 선언에 좀 우리 선수가 이겼는데도 마냥 기뻐할 수는 없습니다 지금. 사실 한일전, 대항전이라는 어쩔 수 없는 마케팅 방식을 취했지만, 아실 분들은 아시고 느끼실 분들은 느끼시겠지만 국적을 떠나서 다 똑같은 사람이니까 저는 모두를 존중하고 응원합니다.
경기 영상 확인: https://www.youtube.com/watch?v=UFEzbFWAK64
'영상 리뷰 > 운동·건강 영상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랙컴뱃 칼의노래 한일전 검정(블랙컴뱃 대표)과 사에키(Deep 대표)의 소감 (0) | 2023.02.10 |
---|---|
코리안모아이(블랙컴뱃) vs 다이하드스피릿(Deep) 경기 인터뷰 내용 (0) | 2023.02.10 |
아이언 스파이더(DEEP) vs 맨티스(블랙컴뱃) MMA 경기 인터뷰 내용 (0) | 2023.02.07 |
리틀 자이언트(DEEP) vs 고스트(블랙컴뱃) 종합격투기 경기 인터뷰 내용 (0) | 2023.02.07 |
173cm 작은 키로 농구하는 법 (ft. 하승진, 이현민, 전태풍 선수) (0) | 2023.01.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