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 리뷰/경영·경제 영상 리뷰

임대차 계약 만기에 퇴실하는 방법 (ft. 안선생)

by W.H. 2021. 1. 18.
반응형

임대차 계약 만기에 퇴실하는 방법입니다.

 

 

 

안선생
안선생

 

 

세입자 : 사장님 저 2주일 있다가 이사 나가요. 보증금 꼭 빼주셔야 돼요.

 

주인 : 2주? 그걸 이제 말씀하시면 어떡합니까? 다음 세입자 와야 나갈 수 있어요

 

세입자 : 무슨 소리세요 계약 다 해놨는데

 

주인 : 진작 말을 해줬어야지 일단 끊어봐요

 

 

계약 끝나는 날 보증금 받아서 이사 나가기

보통 계약 끝나는 날 내가 이삿짐 다 빼고 나면 집주인이 그 자리에서 확인하고 보증금 돌려줌. 그러면 나는 그 보증금 받아서 다음 이사갈 집의 잔금 치르고 들어가게 됨.

 

- 가장 좋고, 가장 깔끔하고, 가장 안전한 방법

- 집주인에게 1달 전 통보

- 가능하면 2~3개월 전에도 한번 통보

- 집주인에게 계약 끝나는 날 보증금 돌려받는 것이 가능한지 물어보기 "선생님, 계약 만기인 1월 20일에 이사 나가려고 합니다. 그날 보증금 받아서 이사를 가야 돼요. 날 맞춰서 보증금 주실 수 있죠?"

 

 

 

 

 

반응형

 

 

 

 

 

- 집주인 반응

1) 네 그 날 짐 빼시면 돌려드릴게요 - 나는 그 날에 맞춰서 새로 이사갈 집의 이사 날짜를 잡으면 됨.

2) 당장 보증금 돌려줄 돈이 없다. 세입자 구해질 때까지 기다려달라 - 새로운 세입자가 계약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함. - 이럴 때는 내가 이사갈 집을 미리 계약하고 이사를 준비하면 안 됨. 잔금 못치뤄서 계약 파기될 수 있음. 새로운 세입자 이사 날 정해지면 그것에 맞춰서 이사 나가기

 

 

 

영상 확인: www.youtube.com/watch?v=5CAYxty-HC8  

임대차 계약 만기에 퇴실하는 방법 (ft. 안선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