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 리뷰/경영·경제 영상 리뷰

2024년 설날 세뱃돈 많이 받는 법 (ft. 빠더너스 문상훈쌤)

by W.H. 2024. 2. 9.
반응형

빠더너스 한국지리 일타강사 문쌤(문상훈쌤)이 알려주는 '설날 세뱃돈 많이 받는 방법' 2024년 버전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영상링크

 

 

문상훈
문상훈

 

 

1. 금쪽이를 이용하라.

조카, 친척 동생들이 내 방 물건에 손 대는 게 싫은데 그걸 역이용하는 게 좋다. 망가져도 되는 피규어나 팔다리 하나 부러진 것들을 전시해 둔다. 아무 데나 놓지 말고 까치발 들어야 닿을 수 있을 만한 곳에 놓는다. 애들한테 '안 된다' 하면 더 만지는 심리를 이용해서 '지안아 만지면 안 돼' 해준 뒤에 잠시 어디 나가 있는다. (만질 수 있는 시간을 준다.) 지안이가 피규어를 떨어뜨리면 지안이를 걱정하는 척 하면서 '지안아 안 다쳤지?' 해준다. 그럼 고모(지안이 엄마)가 알아서 값을 지불해 줄 것이다.

콤보로 지안이 가방 안에 핸드폰을 넣어 둔다. 그리고 폰을 막 찾는다. 지안이 가방에서 폰이 발견되면 성공! 지안이는 금쪽이 프레임을 벗어날 수가 없다. 이렇게 되면 5만원 될 게 30만원이 된다.

 

 

2. 영재발굴단

어른들이 제일 좋아하는 건 자식 자랑이다. 손자, 손녀 자랑이다. 자기 자식 칭찬하는데 싫어하는 사람은 없다. 우리는 그 점을 파고 들어야 한다. 칭찬을 잘하는 방법은 호들갑 떨지 않고 목소리를 낮추는 것이다. 비밀 얘기인 것처럼 하면 된다. "이모, 예솔이 무슨 시험 보라는 얘기 온 적 없어? 영재시험 같은 거 좀 봐봐" 모든 부모는 '내 아이가 천재가 아닐까' 하는 희망의 씨앗을 키우고 있다. 우리는 거기에 물을 주면 된다. 그 때부터 이모는 너를 은인으로 볼 것이다. 원래 어른들은 좀 진지한 얘기 하거나 조금 더 마음이 열린 얘기를 한 다음에 그냥 못 나가신다. 항상 용돈을 주신다. 그게 어른들의 마침표다. 우린 행복을 선물하는 것이다.

 

 

 

 

 

3. 잔돈 모아 큰돈

제일 기본적인 건데 우리가 여태까지 간과한 게 있다. 우리는 온 친척들만 생각했는데 사정이 있어서 못 온 친척들도 많다. 큰삼촌이 할머니 집에 안 왔다면 전화를 하면 된다. "큰삼촌! 왜 안왔어요? 보고싶어요. 큰삼촌 드리려고 이번에 준비한 것도 있는데 그것도 못 드리잖아요." 이러고 기프티콘 보내드리면 된다. 내가 보낸 치킨 기프티콘 하나가 최소 5배로 돌아온다. 포인트는 쓴 거 보내드려도 된다. 상관 없다. 마음이 중요하다. 받아도 쓰는 법 모르신다. 안 오시니까 못 받을 수도 있는 돈을 우리가 그렇게 받을 수 있는 것이 포인트다.

 

 

4. 영웅시대 공감대

"이모 영웅시대예요? 저돈데. 저 스밍도 열심히 하고 있어요"

 

 

5. 꿈 팔기

"무슨 꿈을 되게 요란하게 꿨는데 이거 좋은 꿈이에요? 무슨 돼지가 똥..." 이건 5만원부터 시작한다. 행복을 주는 것이다. 플라시보 효과를 선물하는 것이다.

 

 

6. 할아버지 유산

할아버지 옆에서 자다가 "안 돼! 우리 할아버지 데려가지 마! 안 돼..." 이렇게 하면 할아버지는 너한테 자기 유산의 30%를 줄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