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차량, SK엔카, 카바조, 딜러, 성능점검자와 저는 땡전 한 푼도 관계가 없습니다.
※ 저는 닥신형님의 기준에 따라 차량을 보는 안목을 기르고 있습니다.
※ 참고하실 분은 참고하시되 이 차량을 선택할지 결정하는 것과 선택한 후의 모든 책임과 이득은 독자님 개인의 몫입니다.
BMW 3시리즈 (G20) 320i M 스포츠
가솔린 준중형차 / 1998cc / 오토 / 검정색 / 127누6809 / 서울
1. 성능점검, 보험이력이 있는가?
- 있다.
2. 외판, 뼉다구 문제 없는가?
- 없다.
3. 연식, 주행거리는?
- 21년 9월식, 5,828km
- 1년에 5,828km 정도를 탔으면 그냥 신차급이라고 봐도 된다.
- 닥신TV의 기준으로는 1년에 2만 정도 탄 차가 오히려 좋다고 보지만 디젤차가 아니라 가솔린차이기 때문에 적은 주행거리도 나쁘지 않다고 본다.
4. 1인 신조인가?
- 그렇다.
- 2021년 9월부터 1인이 소유했다. 2022년 6월에는 상사로 이전된 것으로 보인다.
5. 영업용 사용 이력이 있는가?
- 없다.
6. 사고 이력은?
- (보험 이력상) 없다.
- 닥신 형님은 보험이력을 전적으로 신뢰할 순 없다고 했지만 성능기록부상 외판 및 뼉다구에 문제가 없었으므로 괜찮을 것 같다.
7. 딜러의 성향은?
- 2019년 3월부터 308대의 차량을 판매한 사람이다.
- 경력이 오래된 사람은 아니다.
- 주로 매입하는 차량을 보면 엔카진단을 받는다는 특성이 있다.
- 무사고에 1인 신조, 보험이력이 없는 차량을 매입한다는 특성도 볼 수 있다.
- 주로 국산차와 독일3사 브랜드 위주로 매입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8. 성능점검자는 믿을만한가?
- 이 딜러는 주로 같은 성능점검사에 차량 검사를 맡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성능점검자와 친분이 있을 수 있다.
9. 옵션은?
- 있을 건 다 있고 추가로 여러가지가 더 있는 느낌!
- 선루프: 굳이 필요 없지만 있으니까 좋다. 흡연자라면 특히 더 좋으 ㄹ듯!
- 전동접이 사이드 미러: 좋다!
- 헤드램프(LED):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알루미늄 휠: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패들 시프트: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파워 도어록: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파워 전동 트렁크: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스티어링 휠 리모컨: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파워 스티어링 휠: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열선 스티어링 휠: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겨울에 개꿀!
- ECM 룸미러: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밤에 눈이 덜 부심
- 파워 윈도우: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에어백: 좋다!
- 미끄럼 방지(TCS):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360도 어라운드 뷰: 준중형차에 과한 옵션이지만 있으니까 좋다!
- 차체자세 제어장치(ESC):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주차감지센서(전방, 후방): 전방은 필수는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타이어 공기압센서(TPMS): 좋다!
- 후측방 경보 시스템: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브레이크 잠김 방지(ABS): 좋다.
-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후방카메라: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크루즈 컨트롤(어댑티브):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스마트키: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블루투스: 좋다. 음악은 들어야지!
-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무선도어 잠금장치: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내비게이션: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전자식 주차브레이크(EPB):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레인센서: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앞좌석 AV 모니터: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USB 단자: 좋다!
- 자동 에어컨: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오토 라이트: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가죽시트: 좋다! 청소하기 편함!
- 메모리시트(운전석):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전동시트(운전석, 동승석):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열선시트(앞좌석):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찜이 44개나 박힌 차량이다. 신차급 차량이다 보니 감가가 많이 되지 않아서 안 팔리는 것 같다.
- 불안하면 딱 이 차만 놓고 카바조 같은 정비사동행서비스를 이용해서 사면 더욱 문제 없을 것 같다. 경험상 카바조는 미리 예약을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2021년의 경우, 예약을 했는데 그 사이에 내가 보려던 차가 팔려서 볼 수 없는 경우에도 환불률이 안 좋았다. 당일에 차를 보러 가서 직접 확인하고 그 상태에서 카바조에 전화로 당일예약을 넣는 것을 추천한다.
차량확인:
'비영상 리뷰 > 자동차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닥신TV 기준으로 엔카에서 "기아 올 뉴 K7"을 골라보았다. (ft. 2260만원) (2) | 2022.09.29 |
---|---|
닥신TV의 기준으로 SK엔카에서 "벤츠 E300"을 골라보았다. (ft. 4399만원) (2) | 2022.09.21 |
닥신TV의 기준으로 엔카에서 "i30"를 골라보았다. (0) | 2022.09.06 |
닥신TV의 기준으로 엔카에서 "그랜저 IG"를 골라보았다. (0) | 2022.09.02 |
닥신의 기준으로 엔카에서 "쏘나타 DN8"을 골라보았다. (0) | 2022.08.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