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차량, SK엔카, 카바조, 딜러, 성능점검자와 저는 땡전 한 푼도 관계가 없습니다.
※ 저는 닥신형님의 기준에 따라 차량을 보는 안목을 기르고 있습니다.
※ 참고하실 분은 참고하시되 이 차량을 선택할지 결정하는 것과 선택한 후의 모든 책임과 이득은 독자님 개인의 몫입니다.
벤츠 E클래스 W213 E300 4MATIC 익스클루시브 / 가솔린 중형차 / 1991cc / 오토 / 검정색 / 32라6940 / 안산
1. 성능점검, 보험이력이 있는가?
- 있다.
2. 외판, 뼉다구 문제 없는가?
- 없다.
3. 연식, 주행거리는?
- 18년 11월식, 108,584km
- 4년에 108,584km라면 1년에 27,100km 정도를 탔다는 걸 알 수 있다.
- 닥신TV의 기준으로는 1년에 2만 정도 탄 차가 좋다고 보지만 이정도로 많이 탄 걸 보면 고속도로 위주로 운행했을 거라 추론할 수 있다.
- 주행이 많은 차량은 수시로 점검했을 수 있고 고속도로 위주로 운행한 차량은 시내주행이 많은 차량에 비해 상태가 좋을 수 있다.
4. 1인 신조인가?
- 그렇다.
- 2018년 11월부터 1인이 소유했다. 2022년 4월에는 상사로 이전된 것으로 보인다.
5. 영업용 사용 이력이 있는가?
- 없다.
6. 사고 이력은?
- 2020년 5월에 내차 피해 1,140,460원이 있다.
- 외제차의 경우 200만원 아래로는 경미한 사고라고 볼 수 있다.
- 성능점검기록부상 뼉다구를 먹지 않은 차량이므로 괜찮을 것 같다.
- 무엇보다도 사고를 가장 잘 아는 차주가 사고 이후 2년을 더 잘 탄 것을 보면 심각한 사고는 아니었을 것이다.
- 이 부분을 명목으로 가격 협상을 시도할 수도 있을 것 같다.
- 찝찝하다면 이 차량도 제외하면 된다.
7. 딜러의 성향은?
- 2014년 3월부터 381대의 차량을 판매한 사람이다.
- 경력대비 판매한 차량은 적은 것 같기도 하다.
- 주로 매입하는 차량을 보면 엔카진단을 받는다는 특성이 있다.
- 1인신조를 선호하고 무사고에 옵션이 괜찮은 차량을 매입한다는 특성도 볼 수 있다.
- 주로 국산차량, 수입차량 가리지 않고 매입하는 것 같다. 미니 쿠퍼도 2대 있다.
8. 성능점검자는 믿을만한가?
- 이 딜러는 항상 같은 성능점검자에게 차량 검사를 맡기지는 않는다.
- 빈도가 높은 점검자는 딜러와 친분이 있다고 볼 수 있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괜찮아 보인다.
9. 옵션은?
- 있을 건 다 있고 추가로 여러가지가 더 있는 느낌!
- 선루프: 굳이 없어도 되지만 있으니까 좋다. 흡연자들에게 특히 좋을 듯!
- 전동접이 사이드 미러: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전동 조절 스티어링 휠: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하이패스: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헤드램프(LED):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알루미늄 휠: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패들 시프트: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파워 도어록: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파워 전동 트렁크: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스티어링 휠 리모컨: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파워 스티어링 휠: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열선 스티어링 휠: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겨울에 개꿀!
- ECM 룸미러: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밤에 눈이 덜 부심!
- 파워 윈도우: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에어백: 좋다!!!
- 미끄럼 방지(TCS):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360도 어라운드뷰: 중형차에게 과한 옵션이지만 있으니 좋다!
- 차체자세 제어장치(ESC):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이런 옵션에 기대서 폭풍운전 하는 것보다는 안전하게 운전하는 게 낫다.
- 주차감지센서(전방, 후방):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타이어 공기압센서(TPMS): 좋다!
- 후측방 경보 시스템: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직접 숄더체크 하면서 확인하는 습관이 중요하다.
- 브레이크 잠김 방지(ABS): 좋다!
- 후방카메라: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크루즈 컨트롤(일반):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스마트키: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블루투스: 좋다! 음악은 들어야지!
-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무선도어 잠금장치: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내비게이션: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전자식 주차브레이크(EPB):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레인센서: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앞좌석 AV 모니터: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USB 단자: 좋다!!
- 자동 에어컨: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오토 라이트: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가죽시트: 좋다! 직물시트보다 청소하기 용이하다!
- 메모리시트(운전석, 동승석):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전동시트(운전석, 동승석):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통풍시트(운전석, 동승석):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 열선시트(앞좌석, 뒷좌석): 필수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 좋다! 시트를 이렇게 풀옵션으로 넣기는 쉽지 않은데 차주가 애정을 갖고 오래 탈 생각으로 구매했을 거라 추정할 수 있다.
- 찜이 3개 박혀 있다.
- 불안하면 딱 이 차만 놓고 카바조 같은 정비사동행서비스를 이용해서 사면 더욱 문제 없을 것 같다. 경험상 카바조는 미리 예약을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2021년의 경우, 예약을 했는데 그 사이에 내가 보려던 차가 팔려서 볼 수 없는 경우에도 환불률이 안 좋았다. 당일에 차를 보러 가서 직접 확인하고 그 상태에서 카바조에 전화로 당일예약을 넣는 것을 추천한다.
차량확인:
'비영상 리뷰 > 자동차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닥신TV 기준으로 엔카에서 "기아 레이 프레스티지"를 골라보았다. (ft. 970만원) (0) | 2022.10.13 |
---|---|
닥신TV 기준으로 엔카에서 "기아 올 뉴 K7"을 골라보았다. (ft. 2260만원) (2) | 2022.09.29 |
닥신TV의 기준으로 엔카에서 "BMW 320i M 스포츠"를 골라보았다. (ft. 4849만원) (0) | 2022.09.19 |
닥신TV의 기준으로 엔카에서 "i30"를 골라보았다. (0) | 2022.09.06 |
닥신TV의 기준으로 엔카에서 "그랜저 IG"를 골라보았다. (0) | 2022.09.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