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채용
가. 채용 권자 : 중앙중학교장
나. 채용 절차 : 공개 채용
다. 채용분야 및 채용 예정인원
과목 | 인원 | 계약기간 | 비 고 |
영어 | 1 | 2023.03.01. ~ 2024.02.29. |
라. 채용 응시 자격 : 내국인으로서 채용 분야 교원자격증 소지자.
2. 기간제교원의 개념
o 기간제교원은 휴직, 파견 등으로 인한 결원의 보충, 특정 학년(교과)의 한시적 담당 등을 위하여 교원 정원 범위 내에서 교사자격증 소지자를 한시적으로 활용하는 교사를 말함
3. 근무 조건
가. 신분
o 각급학교 교원의 임용권자가 교원자격증을 가진 자 중에서 기간을 정하여 임용(「사립학교법」 제54조의4)
o 기간제교원의 교권은 존중되어야 하며, 교원은 그 전문적 지위나 신분에 영향을 미치는 부당한 간섭을 받지 아니함
(「교육공무원법」 제43조제1항이 「교육공무원법」 제32조제3항의 제외항목에서 빠짐, 2018. 12. 18. 일부개정)
o 기간제교원은 정규교원으로 임용됨에 있어 어떠한 우선권도 인정되지 않음
(「교육공무원법」 제32조제2항)
o 임용기간이 끝나면 당연히 퇴직 (「교육공무원법」 제32조제3항)
나. 계약 : 학교장과 계약
다. 계약 기간 : 2023. 3. 1. ~ 2024. 2. 29.
라. 보수 : 공무원보수규정 제8조에 따라 산정된 호봉의 봉급을 지급하되, 고정급으로 한다. (계약에 따름)
마. 근무 시간 : 전일제 근무
바. 후생복지 :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국민연금 가입
사. 복무 : 원칙적으로 계약에 의하되, 교원복무사항 등을 준용
4. 응모 자격 및 우대 조건
가. 응모 자격 : 임용 상한 연령(교육공무원의 정년 62세와 동일) 미 해당자
다만, 2학기에 한하여 1, 2차까지 공개채용 모집에도 불구하고 지원자가 없을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65세까지 임용 가능(계약기간은 2학기 이내로 정함)
나. 자격 : 해당 교과 교원 자격증 소지자
다. 채용의 제한 :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응모할 수 없음
(「사립학교법」제54조의3)
1) 국가공무원법 제33조(결격사유)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2) 교육공무원법 제10조의3(채용의 제한) 제1항 및 10조의4에 해당하는 자
3) 교육공무원 임용령 제11조의4(부정행위자에 대한 조치) 제1항 및 제2항 해당 자
4) 병역복무 중인 경우 채용일까지 미전역 예정자
5)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아동·청소년 관련기관 등에의 취업제한 등) 제1항 해당자
6) 퇴직일로부터 2년이 경과하지 않은 명예퇴직 교원(2017.4.1. 이후부터 적용)
- 단, 1, 2차까지 공개채용 모집에도 불구하고 지원자가 없을 경우 예외적으로 임용 가능
7) 채용비리와 관련하여 임용계약이 해지되었던 기간제교원
8) 기타 관계법령에 의하여 임용에 결격사유가 있는 자
5. 심사 일정
가. 1차 심사(서류전형) : 2023. 1. 30.(월) ※ 1차 심사 합격자 개별 통보 예정
나. 2차 심사(수업 실연 및 면접) : 2023. 2. 1.(수) 예정(일시 개별 통보)
다. 최종합격자 개별 통보 : 2차 심사 후 개별 통보 예정
6. 원서 접수
가. 기간 : 2023. 1. 20.(금) ~ 2023. 1. 27.(금) 13:00까지
나. 방법 : 전자우편(grace330@sen.go.kr, 13:00 보낸 시간 분까지 접수)
※ 지원서(사진첨부),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서를 1개의 파일로 보낼 것,
교원자격증은 지원서 내 파일에 첨부하거나 별도 스캔한 파일로도 제출 가능
(파일명 본인이름, ex) 홍길동-영어.hwp, 홍길동-교원자격증.pdf 또는 jpg)
7. 제출 서류
구분 | 제출서류 | 제출일 | 비고 |
지원자 공통 |
가.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1부 (소정양식)【붙임】 나. 교원자격증 사본 또는 자격 인정 조서 1부 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부 |
원서 접수 기간 | |
최종합격자 | 라. 최종학력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각 1부 마. 경력증명서 1부(해당자에 한함) 바. 병적증명서 또는 주민등록표 초본 1부 사. 채용신체검사서(1년이내) 1부 아.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자.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차. 인력풀 추천용 동의서(추천 동의 시) 타. 기타 학교에서 안내하는 서류 |
학교의 안내에 따름 |
8. 유의 사항
가. 지원서 등에 허위 기재 또는 기재 착오, 구비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임용 희망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나. 임용 희망자는 자격 요건 등이 적합한가를 우선 판단하여 원서를 접수하기 바라며, 제출한 서류는 반환청구기간이 지나면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전자접수는 반환하지 않고 기한 이후 폐기함)
다. 지원서나 각종 증명서의 기재 내용이 법규를 위반한 경우, 임용 자격을 제한하거나 임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라. 최종합격자 통지 후 범죄경력조회 및 채용신체검사 결과 이상이 있을 경우 합격을 취소할 수 있으며, 연락불능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마. 지원자 중 적격자가 없을 경우에는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바. 본 계획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사항은 재공고 후 시행할 예정입니다.
사. 기간제교원으로 임용되더라도 추후 정규 교원으로 임용하거나, 임용시험 시 가산점 등의 혜택은 없습니다.
아.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교로 문의
학교명 | 학급 수(학생수) | 주소(홈페이지) | 전화 |
중앙 중학교 |
12학급(200여명)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덕궁길 164 (우)03051 (choongang.sen.ms.kr) |
02)742-1323 교무실 02)742-1325 행정실 |
자료 출처: 인사혁신처 나라일터 홈페이지 (https://www.gojobs.go.kr/apmView.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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