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차량, SK엔카, 카바조, 딜러, 성능점검자와 저는 땡전 한 푼도 관계가 없습니다.
※ 저는 닥신형님의 기준에 따라 차량을 보는 안목을 기르고 있습니다.
※ 참고하실 분은 참고하시되 이 차량을 선택할지 결정하는 것과 선택한 후의 모든 책임과 이득은 독자님 개인의 몫입니다.
현대 더 뉴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익스클루시브 / 가솔린+전기 대형차 / 2359cc / 오토 / 검정색 / 344저4316 / 서울
1. 성능점검, 보험이력이 있는가?
- 있다.
2. 외판, 뼉다구 문제 없는가?
- 없다.
3. 연식, 주행거리는?
- 20년 5월식, 30,918km
- 2년에 30,918km라면 1년에 15,000km 정도를 탔다는 걸 알 수 있다.
- 닥신TV의 기준으로는 1년에 2만 정도 탄 차가 오히려 좋다고 보지만 디젤차가 아니라 하이브리드차이기 때문에 적은 주행거리도 나쁘지 않다고 본다.
4. 1인 신조인가?
- 그렇다.
- 2020년 5월부터 1인이 소유했다.
5. 영업용 사용 이력이 있는가?
- 없다.
6. 사고 이력은?
- (보험이력상) 없다.
- 내차피해, 타차가해 없다.
- 닥신형님은 보험이력을 100% 신뢰할 수 있는 건 아니라고 하셨지만 일단 너무 깨끗하다.
7. 딜러의 성향은?
- 2019년 3월부터 316대의 차량을 판매한 사람이다.
- 경력이 오래된 사람은 아니지만 316대를 팔 정도면 허튼 짓을 할 사람은 아닐 확률이 높다.
- 주로 매입하는 차량을 보면 엔카진단을 받는다는 특성이 있다.
- 무사고에 1인신조, 보험이력 없고 옵션이 괜찮은 차량을 매입한다는 특성도 볼 수 있다.
- 주로 현대, 제네시스, 기아 등의 국산차량과 독일 3사 브랜드(BMW, 벤츠 등)를 매입한다는 특성이 있다.
8. 성능점검자는 믿을만한가?
- 이 딜러는 주로 여러 성능점검사에게 차량 검사를 맡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성능점검자와 짜고 칠 확률이 낮다
9. 옵션은?
- 있을 건 다 있고 추가로 여러가지가 더 있는 느낌!
- 전동접이 사이드 미러: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전동 조절 스티어링 휠: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하이패스: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헤드램프(LED):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알루미늄 휠: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파워 도어록: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파워 전동 트렁크: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스티어링 휠 리모컨: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파워 스티어링 휠: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열선 스티어링 휠: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겨울에 개꿀!
- ECM 룸미러: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야간 주행 시 눈이 덜 부시다.
- 파워 윈도우: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에어백(운전석, 동승석, 사이드, 커튼): 좋다!
- 미끄럼 방지(TCS):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360도 어라운드 뷰: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차체자세 제어장치(ESC):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주차감지센서(전방, 후방): 좋다!
- 타이어 공기압센서(TPMS): 좋다!
- 후측방 경보 시스템: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브레이크 잠김 방지(ABS): 좋다!
-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후방 카메라: 좋다!
- 크루즈 컨트롤(어댑티브):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스마트키: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커튼/블라인드(뒷좌석, 후방):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블루투스: 좋다!
- 무선도어 잠금장치: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내비게이션: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현대 내비는 특히 괜찮은 편이다.
- 전자식 주차브레이크(EPB):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레인센서: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앞좌석 AV 모니터: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USB단자: 좋다!
- 자동 에어컨: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오토 라이트: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가죽시트: 좋다! 청소할 때 특히 직물시트보다 용이하다.
- 메모리시트(운전석):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전동시트(운전석, 동승석):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 통풍시트(운전석, 동승석):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여름에 특히 땀 많은 사람들에게 개꿀!
- 열선시트(앞좌석, 뒷좌석): 꼭 있어야 하는 필수 옵션은 아니지만 있으니까 좋다! 겨울에 특히 개꿀! 뒷좌석에 열선시트까지 넣은 걸 보면 원래 차주는 가족들이랑 오래 탈 생각으로 구매했던 것으로 보인다.
※ 255만원 상당의 선택옵션이 추가된 차량이다.
- 인테리어 디자인 80만원: 나파가죽 시트, 스웨이드 내장재, 나파가죽 감싸기 스티어링 휠 혼커버(리얼스티치 포함)
- 현대 스마트센스 III 85만원: 전방 충돌방지 보조(사이클리스트, 교차로 대항차),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top & Go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플래티넘 90만원: 12,3인치 Full LCD 클러스터, 앰비언트 무드램프,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
- 차 상태가 좋은 만큼 찜이 20개나 박혀 있다.
- 상당히 깔끔한 상태의 차량이다.
- 불안하면 딱 이 차만 놓고 카바조 같은 정비사동행서비스를 이용해서 사면 더욱 문제 없을 것 같다. 경험상 카바조는 미리 예약을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2021년의 경우, 예약을 했는데 그 사이에 내가 보려던 차가 팔려서 볼 수 없는 경우에도 환불률이 안 좋았다. 당일에 차를 보러 가서 직접 확인하고 그 상태에서 카바조에 전화로 당일예약을 넣는 것을 추천한다.
차량확인:
엔카 - 대한민국 No.1 중고차 플랫폼
중고차 사고팔땐 엔카, 중고차, 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시세
www.encar.com
'비영상 리뷰 > 자동차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자동차세 연납 혜택 및 방법 정리 (ft. 위택스) (0) | 2023.01.20 |
---|---|
닥신TV 기준으로 엔카에서 "현대 더 뉴 아반떼"를 골라보았다. (ft. 850만원) (0) | 2022.11.24 |
닥신TV 기준으로 엔카에서 "기아 레이 프레스티지"를 골라보았다. (ft. 970만원) (0) | 2022.10.13 |
닥신TV 기준으로 엔카에서 "기아 올 뉴 K7"을 골라보았다. (ft. 2260만원) (2) | 2022.09.29 |
닥신TV의 기준으로 SK엔카에서 "벤츠 E300"을 골라보았다. (ft. 4399만원) (2) | 2022.09.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