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영상 리뷰/일상 정보

포켓몬스터 카드의 역사

by W.H. 2023. 12. 10.
반응형

포켓몬 카드의 역사는 1990년대 초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 때는 일본의 닌텐도, 게임 프릭, 크리처스가 만든 미디어 프랜차이즈인 포켓몬이 빠르게 인기를 얻기 시작한 시기이다. 포켓몬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은 포켓몬 프랜차이즈가 확장되면서 개발되었으며 큰 인기를 누렸다.

 

 

 

포켓몬 카드의 역사 1: 1996-1997

1996년에 포켓몬 프랜차이즈는 일본에서 공식적으로 출시되었다. 휴대용 게임기인 게임보이용으로 포켓몬 레드(레드버전) 및 그린(그린버전)의 출시로 시작되었다. 비디오 게임의 성공으로 인해 포켓몬 트레이딩 카드 및 기타 상품이 만들어졌다.

 

포켓몬 카드의 역사 2: 1996

하스브로의 자회사인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Wizards of the Coast)가 아시아 이외의 지역에서 포켓몬 TCG를 출시할 권리를 획득했다. 1999년에 첫 번째 영어판 포켓몬 TCG 세트를 출시했다.

 

포켓몬 카드의 역사 3: 1999

포켓몬 TCG는 북미, 유럽 및 호주에서 국제적으로 데뷔했다. 초기 세트에는 102장의 카드가 포함되어 있었으며, 게임은 빠르게 어린이와 수집가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다.

 

 

반응형

 

 

 

포켓몬 카드의 역사 4: 2000년대 초

포켓몬 TCG2000년대 초에 인기가 폭증했으며 플레이어들이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모이면서 경쟁적인 분위기가 되었다. 홀로그램 카드와 같은 희귀 카드는 매우 강력하고 가치 있는 아이템으로 인식되었다.

 

포켓몬 카드의 역사 5: 2003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의 포켓몬과의 계약이 갱신되지 않았고, TCG 출판 권리가 닌텐도, 게임 프릭 및 크리처스의 합작 법인인 포켓몬 컴퍼니 인터내셔널(TPCi)로 이전되었다.

 

포켓몬 카드의 역사 6: 2003-2008

포켓몬 TCG는 새로운 세트, 확장팩 및 프로모션 카드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면서 게임이 발전되었다.

 

포켓몬 카드의 역사 7: 2016

포켓몬 TCG"Generations" 확장팩을 비롯한 특별 에디션, 이벤트 및 20주년을 기념하는 내용으로 20주년을 맞이했다.

 

포켓몬 카드의 역사 8: 2020년부터 현재

포켓몬 TCG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들이 카드 오프닝을 보여주면서 인기가 다시 올랐다. TCG가 유행하면서 인기 카드가 부족해지고 스캘핑이 발생하는 등의 난항을 겪었다.

 

 

 

공급 및 수요 문제

2021년에는 포켓몬 TCG가 공급망 문제와 압도적인 수요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으며, 인기 있는 제품이 부족해지고 가격이 폭등했다.

 

포켓몬 TCG는 새로운 게임 플레이 메커닉, 카드 디자인 및 확장팩을 통해 지속적으로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포켓몬 TCG는 전 세계의 수집가 및 플레이어들에게 사랑받는 취미로 남아 있으며, 새로운 세트와 확장팩을 정기적으로 출시하여 팬들로부터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