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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리뷰/자동차 영상 리뷰

쌍용 토레스 나쁘지 않은 이유 5가지 (ft. 닥신TV 신제욱)

by W.H. 2022. 7.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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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토레스-닥신TV
쌍용 토레스 나쁘지 않은 이유 5가지 - 닥신TV 신제욱

 

쌍용 토레스가 나쁘지 않은 이유에 대해 닥신TV에서 다룬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1. 출력이 충분히 좋다.

옛날 무쏘는 무게는거의 2톤인데 2900cc에 출력 120마력
지금 토레스는 배기량 1500cc인데 출력 170마력, 최대 토크 28.6kg

1.5T라서 출력이 작을 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170마력에 토크 28이면 충분한 출력이고 고속도로에서 적당히 밟을 때도 괜찮은 출력

닥신형님의 520D는 190마력!

보통 일반인들이 타는 차들이 대충 200마력 정도 되면 출력이 꽤 좋은 차에 속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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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가격이 합리적이다.

2700~3000 사이인데 2700에서 약간의 옵션을 추가하는 정도로 구매하면 좋을 것 같다.
2800에 차를 산다고 치면 어느 정도 라인일까?

크기 비교해보면 스포티지보다는 전장(차 길이)이 길고 전폭(차폭)도 넓고 전고(차 높이)도 높고 축거(축간 간격)은 조금 짧음

축거가 실내공간을 좌우하는데 축거가 짧다는 건 조금 단점이긴 한데 이번에 나온 투싼, 스포티지 계열이 축간 간격이 조금 길게 나온 편

축거는 짧지만 차 크기 자체는 스포티지, 투싼보다 크고 쏘렌토, 싼타페보다는 확실히 작음
-> 스포티지, 투싼 라인에 넣는 게 맞다고 본다. (파워트레인 때문)

파워트레인으로 볼 때 스포티지, 투싼 라인이고 차 크기는 서비스라고 보는 게 좋지 않을까
투싼 급을 투싼 가격에 사면서 서비스면적을 더 받는 느낌

 

3. 토레스의 큰 장점: 옵션질을 안 한다.

계기판 매우 넓고 길쭉한 디스플레이같은 클러스터를 깡통 포함 모든 트림에 다 넣어줬다.
중앙 12.3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깡통 포함 모든 트림에 다 넣어줬다.
쌍용차는 회사 상황이 좋지 못하므로 생산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서는 트림을 최대한 간단하게 하려는 게 아닐까 싶음

쌍용차는 햄버거로 치면 맘스터치 싸이버거급이다. 가성비도 좋다.

1500cc라서 세금도 저렴!

 

4. 디자인이 매우 좋다!

딱 보면 다른 차(레인지로버 등)가 연상되지만 디자인은 사실 베꼈는지 안 베꼈는지 애매한 부분이 있다.

차를 선택할 때 디자인이 매우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이번 토레스의 디자인도 아주 좋다!

 

5. AISIN 방식의 6단 자동변속기! (투싼은 7단 DCT변속기!)

변속기의 단수가 너무 많아지는 건 꼭 좋은 건 아니다. 최저단수기어비, 최고단수기어비가 중요할뿐!
요즘은 연비때문에 기어단수가 많아지고 있다. 단수가 많으면 차가 가속할 때 차가 변속만 하기 바쁨.
4단도 나쁘지 않은데 6단이면 충분하다. 양산차에 굳이 7단이 꼭 좋은 것도 아니다.

투싼의 복합연비는 12, 토레스의 복합연비는 11.2 (의미 있는 차이는 아님)

BMW 거의 모든 라인이 자동변속기! 토레스는 슈퍼카가 아니다. 스포츠카가 아니다. 자동변속기 들어가는 게 좋다.

 

https://www.youtube.com/watch?v=MFkuTEkyMu0 

닥신TV - 쌍용 토레스 나쁘지 않은 이유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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